[함께 이겨 갑시다]
관장님들,
참으로 힘든 시기가 다가 왔습니다. 국가적으로 어제는 주식시장 대 폭락에, 오늘은 대통령의 국가 비상사태 선포에, 오늘은 많은 주 학교 및 Activity가 문닫고, 캔슬 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관장님들께서 전화, 카톡, 메신저등을 이용해서 지인들과 연락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계신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학생들중에 몇몇 혹은 다수가 당분간 쉬겠다는 연락을 받으신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 시점에 많은 생각들이 드실것이고, 학생들 혹은 비즈니스를 위해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 하신분들도 많을 것이라 봅니다.
현재 저희가 모든 채널을 가동하여 상황을 모니터하고 의견들을 모아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엄마들의 기본 입장은 학교가 문닫았을때, 액티비티 중지라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태권도장의 경우는 지역차가 크고, 아직까지는 Open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지만, 관장님들께서 갈등이 심한 상황 같습니다.
오픈 하시는 관장님들은 모든 미디어를 가동하여, 도장내 살균 소독 상황 설명하고 학부모들과 연락하며 소통하고 계시는 모습들이 많이 포착이 되고있습니다.
이에 저희 커뮤니티를 통해 오픈 Discussion 혹은 Poll에 투표를 해 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1. 정상오픈한다.
2. 학교 스케줄에 맞춰서 클로스한다.
3. 온라인 수업 혹은 Activity를 진행한다.
4. 기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