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상의 주인공은 일본계인데 무조건 까고 볼게 아니라 아주 흥미로운 점 몇가지가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라이언 하야시라는 분인데, 현재 독일에 도장이 있네요.
영상을 보다가 아래와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첫째, 영상에서 첫번째로 나오는게 도장 바닥을 걸래질 하는 것이었습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름 숙달되어 있는 것 같아 이는 커리큘럼의 하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후의 동작들도 사뭇 진지합니다.
이는 동양의 도를 가르치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네요.
둘째, 흥미가 있어서 좀더 찾아보니, 이분은 일본에서 태어나지도, 자라지도 않은 캐나다 태생의 캐나다 인이고 현재는 독일에서 활동중이네요. 그럼에도 위의 첫번째를 잘 소화 해내어서 더욱 흥미롭더군요.
셋째, 다른 직업도 있는데, 마술사네요. 방송쪽에서도 많이 알려진듯 하고... 본인을 "Samurai Entertainer"라고 표현을 합니다. (위키피디아 참조)
넷째, 유튜브를 통해서 마술과 가라테 강의를 하고 상당한 구독자도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분이 누군지도 모르지만, 영상과 구글 조회 위키피디아 참조를 통해, 상당히 Branding을 잘 하시는 분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모던 사무라이를 상당히 잘 표현하는데 놀라움이 있었습니다.
태권도 쪽에서도 이런 영상이 많이 만들어져서 일반인들에게 더 큰 흥미를 끌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처럼 온라인 수업을 해야하고, 그 어느때 보다 컨텐츠의 역할이 중요해진 지금, 본인의 색깔을 확실하게 표현하는게 왜 중요한지를 되돌아 보게 하는 영상이라 사범님들과 함께 나눠 봅니다.
의견있으시면 늘 환영입니다.